공지사항

제목 [2021-2]학생생활상담연구소 11월 소식
글쓴이 학생생활상담연구소
등록일 2021-12-02
조회수 205
내용


 

[2021년 11월 학생생활상담연구소 뉴스레터]

    

    

1. 2021학년도 수원대학교 ‘학생실태조사’

 

학생생활상담연구소에서는 매년 정기적으로 학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어요. 실태조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생활상담연구소에서 진행하는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특강 및 워크숍 등 다양한 심리 지원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완하는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답니다! 조사에 참여한 학생들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빽다방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해요!!!

    

 

https://forms.gle/S9PY2rYDaGpsipHCA

 

   

2. 심리학 초성퀴즈!

    

               ㄷㅈㅂ

 

“최초의 경험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본 적이 있거나 경험한 적이 있다는 이상한 느낌이나 환상”

  

HINT 1: 이 현상에 대해 뇌의 신경화학적 요인에 의한 것이라 설명하기도 해요.

HINT 2:  영어로는 already seen 이라고 해요.

 

※ 정답을 아시는 분은 이름, 학번, 연락처를 적어 coun@suwon.ac.kr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선착순 5명에게 소정의 상품(텀블러)을 드립니다 J

  → '락앤락'에서 만든 보냉 모두 잘되는 4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은 텀블러 랍니다!!"

    

 

3. 외국인유학생지원센터 연계 무용동작치료

 

11월 16일,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무용동작치료 프로그램이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되었어요. 그동안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수업에 지친 학생들이 함께 몸을 움직이며 자신의 신체감각을 새롭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는데요. 외부 활동이 줄어든 요즘, 이번 기회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체 활력을 증진할 수 있어 좋았다고 하네요.

 

 

4. 인성과 삶의 가치 온라인 집단상담(Zoom)

 

9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인성과 삶의 가치 ‘온라인 집단상담’ 이 진행되었어요. 이번에는 자기돌봄, 자기주도학습, 대인관계 증진, 진로의사결정, 스트레스관리, 발표불안 총 6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답니다. 특히, 이번에는 대인관계증진 집단상담이 새롭게 진행되었는데요. 심리검사(MBTI)를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관계 안에서의 기대, 욕구, 감정을 알아차리게 됨으로써 자신의 대인관계 패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하네요. 또한, 건강한 대인관계 형성을 위한 긍정적인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했다고 합니다. 다음 학기에도 다양한 주제의 집단상담이 열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5. 학생생활상담연구소 ‘카카오 채널’

 

학생생활상담연구소가 카카오 채널을 오픈했습니다! (짝짝) 학생생활상담연구소의 다양한 소식을 더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아래 QR 코드를 스캔하면 친구 추가를 할 수 있답니다. 우리 이제 카카오 친구해요 J

 

 

http://pf.kakao.com/_wxixgQs

 

 

※ 문의: 학생생활상담연구소 학생회관 2층

        coun@suwon.ac.kr/ 031-220-2415

        9:00~17:30 (점심시간 12:30~13:30)